본문 바로가기
결혼준비

찐 결혼준비 시작#7 웨딩촬영 (아뜰리에포유, 로쉬, 레이앤코)

by manbamee 2022. 2. 21.
728x90

촬영 전 준비한 것

#촬영컨셉 보드
꼭 촬영하고 싶은 장면들을 정리해서 주면 더 좋다고 하셔서, 드레스에 맞춰 대략적으로 정리했다.


#염색
이왕 찍는 거 상한 머리카락이 얼룩덜룩 나오는 것보다는 나을 거 같아서 염색 결정! 최대한 자연스러운 걸 원해서 초코 브라운으로 염색했다. 헤어샵 쌤에 따르면 보통 웨딩촬영이나 결혼식 하는 주에 하는 게 좋다고. 미리 하면 그 사이 뿌리가 자라서 뿌리 염색을 하는 분들도 있다고 한다.

#네일페디
사실 페디는 안 해도 됐는데, 하는 김에😉 남들은 한 지 모르는 팟츠 없는 누드톤 원컬러 네일 페디를 했다. (취향 일관)

#웨딩카
잘한 일 중 하나! 꽃가마 웨딩카.
촬영장이 마포라 동선이 복잡해서 운전하고 이동하면 남자 친구가 완전 넉다운될 느낌이었다. 친구 찬스, 카카오 블랙 고민하다 맘 편하게 이용하자 싶어 비싸더라도 꽃가마 웨딩카를 예약했다. 진짜 후회 없는 선택이었다. 기사님도 정말 친절하시고 넓은 차에서 마스크 안 하고 편하게 이동할 수 있었다. 특히 야외 촬영 때 개인 소장 옷들로 진행해서 이모님 모셔다 드리는 것과 정성 비스포크 대여복 반납을 기사님이 대신해주셔서 촬영 끝나고 바로 집으로 택시 타고 이동할 수 있었다. 피곤함이 훨씬 적었음 ⭐

#간식 준비
촬영 전 간식도 고민 많이 했는데, 초콜릿과 사탕 정도만 준비했다. 추가로 필요하면 우리에겐 배달이 있으니 -
하지만 촬영 내내 배도 별로 안 고팠고(당 떨어질까봐챙겨먹은 정도) 헬퍼 이모님은 간식이랑 커피도 안 드신다고 하셔서 미리 준비했으면 오히려 곤란할 뻔했다. (코로나 이후로 먹는 분위기도 아닌 듯)

#보조배터리
핸드폰 배터리가 나가면 안 되니 필수템

그 외 누드톤의 햄라인 속옷, 니플 패치, 갈아입기 편한 옷!

헤어 및 메이크업샵 로쉬
샵을 나가는 순간까지 헤어와 메이크업을 꼼꼼하게 신경 써주셨다. 새로운 사람 탄생시켜주셨음 🙌 (금손 인혜 부원장님과 율쌤)
가장 좋았던 점은 조용하게 준비할 수 있었다는 점. 플래너님이 추천해주신 이유가 있었다.



아뜰리에 포유 촬영 후기
촬영장은 역시나 기대만큼 예뻤다. 골목 주택에 자리하고 있었고, 단풍이 예쁘게 진 나무들이 반겨줬다.



찍고 싶은 스타일 물어보셔서 작가님께 준비해 간 컨셉 보드 보여드리고 밝은 분위기로 찍고 싶다고 말씀드렸다. 바로 캐치하심. 분위기도 재밌고 밝게 해 주셔서, 사진 찍는 걸 어색해하는 나도 편안하게 찍을 수 있었다.

사진 찍는 걸 즐기는 편이 아니라 세미로 진행하려다 풀타임으로 변경했는데 이건 정말 잘한 일 중 하나!
촬영 시작하고 거의 1시간 동안은 얼굴 표정이 안 풀려서 더 웃으셔야 한다는 소리 100번 넘게 들었다...🥲
세미 찍었으면 건질 사진이 없어서 오열할 뻔... 후반부로 갈수록 자연스럽게 잘 나와서 물개박수 쳤다.
표정 연습하고 가라는 데 이유가 있다. 원래도 못 찍지만 연습도 안 한 나...

아뜰리에 포유가 좋았던 점은 하루 한 팀 촬영으로 프라이빗한 것도 있지만, 촬영 순서를 변경할 수 있었던 것!
보통은 촬영 순서가 정해져 있어서 헤어 스타일에 따라 드레스 순서를 변경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 나는 슬립에는 푼 머리, 풍성에는 포니테일, 빈티지 드레스에는 로우번을 하고 싶어서 헤어 스타일대로 순서를 정해 촬영했다. 👍👍👍

그리고 중간에 깜짝 선물처럼 즉석에서 사진 인화해서 주시는데 너무 기분 좋은 선물이었다 💖



#노을공원 씬
날씨 안개는 꼈지만 최상이어서 준비했던 핫팩은 포장도 안 뜯었다.
나는 소품을 따로 준비하지 않았는데, 작가님이 소품을 가득 가지고 와서 알아서 예쁘게 세팅해주셨다.
찍으면서 너무 재밌었고, 친구가 만들어준 드레스가 야외에 너무 찰떡같아서 또 하나의 스냅을 찍은 느낌이었다.
근데 여기서 나의 실수. 포즈 취하면서 말을 너무 많이 함... 작가님이 입모양 때문에 다시 뛰어오라고 해서 3-4번 다시 뛰었다 핫... 🏃🏃🏃사진 찍을 때는 말하지 않는 걸로...



다른 스튜디오 후기들에 비해 보정 본도 빨리 받을 수 있고, 피드백도 빠르게 주셨다. 그리고 앨범 장수 추가라던가 액자 추가 등의 강매도 없다! 깔끔하고 기분 좋게 촬영부터 편집본까지 받을 수 있었다. 🙌




#베리굿 김유리 플래너님
코로나 때문에 친구를 부르기 애매한 상황에서 플래너님이 사진도 찍어주고 액세서리까지 샵이 아닌 본인 소장품으로 신경 써주셔서 너무 감사했다🙏 그리고 생화 부케도 흔한 스타일이 아니라 너무 맘에 들었는데, 남은 생화들로 머리에 장식까지 해주셔서 감동 😍 거기다 라스트로 찍어준 사진 외에 영상까지 편집해서 보내주시는 센스❤️ 금손 천재 만재 플래너님으로 친구들한테 입이 마르도록 칭찬함! 바쁜 와중에 이렇게 신경 써 주시다니... 쏘스윗



#레이앤코 헬퍼이모님
신경도 많이 써주시고, 머리도 헤어 변형 선생님처럼 자연스럽게 묶어주시려고 노력하셨다❤️ 친구가 만들어준 드레스도 예쁘게 입혀주시고 너무 감사했음🙏 여러 후기에 헬퍼 이모님을 잘못 만나 고생한 경우를 많이 봐서 걱정했는데 걱정이 무색했다!

헬퍼 이모님과 플래너님의 결과물 ❤️



-
표정이나 포즈 연습을 더 하고 갈 걸 하는 아쉬움은 남았지만 결과물은 대만족한 웨딩촬영이었다 👏👏👏 아뜰리에포유를 내가 계약할 당시 신생 업체여서 촬영 후기가 없어 고민했는데 지금은 벌써 예약 마감되는 인기업체가 됐다. 운이 좋았던 나…치얼스 🥂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