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혼준비

웨딩홀 투어 #1 - aT포레

by manbamee 2021. 7. 29.
728x90

엘블레스의 경우는 상담실 위치와 예약 확인 문자가 왔는데 aT포레의 경우는 연락이 안 와서 상담실 위치를 조금 헤맸다. 연회장 옆 쪽 지하 1층에 위치함.

상담실에 들어가면 담당자분이 배정되고, 홀 투어가 처음이라고 하자 고려할 것들을 친절하게 설명해주셨다. 나와 남자 친구 둘 다 까다로운 스타일은 아니라서 보여주는 대로 우와하고 봤다. 견적도 주는 대로 받았는데, 원래 흥정을 못하긴 하지만 이건 좀 아쉽다 어필 좀 해볼걸 (이런 커플이라면 하루에 10분도 상담하신다고 하신😅)

4단계로 올라간 시점이라 결혼식이 진행되고 있지 않아서 정확한 분위기를 볼 수는 없었다.

맘에 들었던 넓은 로비와 맘에 안들었던 포토테이블🥲


사진보다 실제로 보니 더 맘에 들었던 VIP룸과 신부대기실! 아쉬운 점은 신부대기실이 넓고 채광도 좋았는데 사진에서는 안 예쁘게 나올 거 같다는 거 🥲 꽃 장식이 옆에만 있어서 허전한 느낌이었다. 그리고 화장실이 따로 없다. 대신 파우더룸은 있다. 직원분의 설명으로는 화장실 가는 신부님은 없기도 하고 vip룸 쪽에 프라이빗한 화장실이 있긴 해서 걱정 없다지만 조금 걱정 (긴장하면 배 아픈 편 😂)

아직 세팅되기 전 홀 전경



그리고 내가 고려하지 못한 것 중 하나를 담당자 분이 알려주셨다. 남자 친구 키가 많이 큰 편이라 층고가 낮으면 답답해 보일 거라는 말. 진짜 버진로드에 세워보니 우리 커플한테는 층고가 중요하더라. 그리고 나는 버진로드를 중요하게 생각 안 했는데, 막상 올라가 보니 길고 높은걸 선호하는 이유가 있겠다 싶었다. 친구도 막상 서보면 버진로드 높은 게 중요하다고 조언해줬는데 역시 경험자의 조언은 새겨듣기로! aT포레 버진로드는 길고 높아서 합격!

바로 계약금을 걸었다. 여기가 첫 투어일정이라고 내일까지 일정이 있다고 말하니 당일 혜택 취소 수수료는 일요일까지 무료로 해주신다고 배려해주셨다🥰 계약금은 현금, 카드 모두 가능하고 aT포레의 경우 200만 원이었다.

장점
- 주차, 대절 버스까지 주차할 수 있는 충분한 주차장
- 위치, 경부고속도로타고 양재 IC에서 나오면 바로다. 신분당선도 연결되어있다.
- 단독홀
- 넓은 홀과 층고
- 한상차림
- 넓은 로비
- 결혼식 사이에 간격이 길어 하객이 안 겹친다 ⭐️⭐️⭐️⭐️⭐️
- 길고 높은 버진로드

단점
- 홀과 먼 연회장 😭 홀 5층 연회장 지하 1층
- 연회장 입구쪽 분위기
- 박람회할 경우 분리되어 있지만, 어수선할 느낌
- 신부대기실에 화장실이 없음

실제 셋팅됐을 때 사진은 담당자분이 전달 주신 사진들 (내가 열심히 찍지 않았기 때문에 첨부한다 😅)

홀 전경
신부대기실 넓고 통창이 있어서 햇빛이 잘 들어오던 😊 다만 신부 의자 뒷 배경이 안 예뻐서 아쉽다.
맘에 들었던 VIP룸과 야외공간
연회장과 한상차림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