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의 약정이 드디어 끝났다! 야호! (이게 바로 5월)
친구한테 알뜰 요금제의 장점인 가격을 익히 들었기 때문에 바로 알아보기 시작했다.
알뜰 Hub(https://www.mvnohub.kr/) 라는 사이트를 추천받았다.
신나서 나에게 맞는 요금제를 검색했는데 정말 가격이 말이 되나 싶어 다시 한번 보게 됐다.
그동안 흘려보낸 내 머니들....💸
그중 아이즈 모바일 이벤트가 눈에 띈 건 정말... 시간을 되돌리고 싶다.
내가 신청한 요금제는 [5월 한정 아이즈 15GB+]였다. 알뜰 Hub가 아닌 직접 아이즈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신청했다.
5월 27일에 번호이동을 신청하고 31일에 유심이 와서 바로 개통 신청을 완료했다.
너무 순조로웠다.
5월 한정이라 불안해 6월 1일에 카카오톡 고객센터에 문의했다. 답변이 안 왔다. 6월 2일에 다시 문의했다. 우선 이벤트는 연장됐다고 했다. 안심했다. (여기서 팁! 아이즈 모바일 카카오톡 고객센터는 나에게 2분의 기회밖에 주지 않는다. 만약 2분 이상 무응답 하면 바로 종료된다.) 6월 4일 개통 관련 문의했다. 6월 7일 답변이 왔다. 프로모션으로 인한 개통 접수 문의량 증가로 영업일 기준 대략 7~10일 정도 기다려 달라고 하면서, 원활히 연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여기서 기대하면 안 됐다.
다시 한번 기억할 것은 나는 5월 31일에 개통 신청을 했다.
6월 14일 다시 문의했다. 15일 날 답장이 왔고 나는 기회의 2분을 놓쳐서 답변을 못 받았다. 6월 16일 다시 문의했다. 17일 날 답장이 왔고 나는 2분 안에 대답해 답변의 기회를 얻었다. 개통 요청이 많아서 기다려달라는 말. 이때라도 개통철회를 했어야 했는데...
6월 23일 다시 문의했다. 답변이 안와 24일 재문의했다. 오전에 문의하고 오후에 연락을 받았다. 똑같은 답변을 받았다. 개통 요청이 많아서 기다려 달라는 말. 그리고 6월 24일 드디어 번호이동 사전 동의 문자가 왔다. 이렇게 성공할 줄 알았다면 오산이다.
6월 29일 다시 문의했다. 6월 30일 날 답장이 왔다. 인증 불일치로 개통 보류 이력이 확인됐다고 했다. 안내받은 적 없는 내용이지만 우선 다시 자동납부 계좌로 인증을 했다. 복붙 하는 기다려달라는 멘트가 또 한 번 나를 반겨줬다. 6월 30일 두 번째 번호이동 사전 동의를 했다. SKT는 다시 한번 그동안 함께해주셔서 고마웠다고 아련한 인사 문자를 보내왔다.
이제 7월이 됐다. SKT에서 보내준 그동안 고마웠다는 아련한 문자도 캡처해서 첨부했다. 왜 개통이 안 되나요? 7월 1일 문의했지만, 이번에는 7월 2일에도 답변이 안 왔다. 7월 5일에 답변이 왔다 ^^ 지연되고 있으니 양해 부탁한다고 한다.
이제 대망의 7월 7일이 됐다. 문의 글을 남겼고 기회의 2분을 놓쳤다. 7월 8일에 다시 문의했다. 한 달이 넘은 시점에서 더 이상 기다릴 수 없었다. 이번 주에 개통이 안되면 철회하고 싶다고 하니 또 똑같은 답변이 돌아왔다. 요청 건이 많아서 지연되고 있고 언제 되는지 알 수 없다. 원하면 취소처리해주겠다. 내 한 달 하고 일주일의 시간이 이렇게 허비됐다. 이제 악연을 끊어야겠다는 생각에 취소 부탁한다고 했다. 개통 취소 처리는 바로 되더라 ^^ ㅎ...
고객센터는 연결도 안 되고, 카카오톡 문의가 가장 빠른 것 같은데 우편 수준의 답변 시간은 덤이다.
내가 인내심 아주 많은 사람이란 걸 알 수 있게 해 준 아이즈 모바일.
-
역시 대기업이 최고시다를 외치면서 약정의 노예로 돌아가려다 다시 한번 알뜰 요금제 신청에 도전했다. 이번에는 알뜰 Hub를 통해서 프리티 모바일 요금제를 신청했다. 바로 성공했다. 다음 편에 계속...
댓글